[클래씨] 구글 임원 출신이 20대로 돌아가면 무조건 할 6가지
1. 나에게 집중하는 것
- (미키김) 가장 중요한 것은 나에게 집중하는 마인드셋이다.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부터는 남의 생각에 집착하게 된다. 따라서 그 전에 내가 좋아하는 것, 내가 하고 싶은 것을 미리 파악해야 한다. 이것은 훈련이 필요하다.
나다워지기 위해서는 남 이야기를 하면 안 된다. 나에게 집중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남 이야기를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열등감을 그런 식으로 표현하는 것이다.
2. 취미
- (클래씨) 취미가 없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다. 대중들이 좋아하는 것을 하나씩 하다보면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그런데 그것을 모르는 사람이 정말 많다.
다른 사람들이 좋아한다고 맹목적으로 따를 필요도 없지만, 반대로 본인이 좋아서 미쳐보는 것도 필요하다. 내 열정의 임계점을 알 수 있다. (→ 유럽여행 미술관)
취미는 경험 명함이 되기도 한다. 희귀한 취미는 다른 사람의 호기심과 관심을 이끌어 내기 좋다. (매니아의 영역)
- (클래씨) 네트워킹 때에는 자신만의 선물을 하나씩 준비하는 것도 좋다. 빌레로이 앤 보호라는 브랜드의 고블린 와인잔은 저렴하면서도 반응이 좋다. 호불호 없고 가성비 좋은 선물이다.
3. 터닝 포인트
- (미키김) 유학을 준비할 때 필요없다고 만류하는 선배도 많았지만, 생각해보면 그때가 인생의 터닝 포인트가 되었다. 본인의 원한다면 남의 말에 휩쓸리지 말고 자신있게 도약을 준비하자.
(클래씨) 사람들은 자신과 비슷한 환경에 있는 사람이 변화하는 것 자체에 대한 반감이 큰 것 같다.
(미키김) 특히 비슷한 생각을 했지만 실행하지 못한 사람이 딴지를 제일 많이 건다. 그래서 선배들이 딴지를 많이 걸고 후배들은 응원을 많이 한다. 후배들은 자신도 훗날 저렇게 변화하고 싶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4. 재테크
- (미키김) 수입, 지출을 반드시 파악할 것. 그것을 바탕으로 투자규칙을 정할 것. (얼마는 무조건 빼서 옮겨놓기 등).
https://www.youtube.com/watch?v=fsMPwM49wOo&list=WL&index=5&t=292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