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롯데 쇼핑의 통합온라인몰인 롯데온은 지난 4월 춤범했다. 한 사이트에서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 계열사 제품을 한꺼번에 검색할 수 있으며 과거 신세계에서 출범한 SSG.COM과 유사한 플랫폼으로 볼 수 있다. 롯데온은 지난 9월 7일 첫 마케팅 행사인 퍼스트 먼데이 행사를 진행했고, 당일 매출이 기존 대비 2배 이상 늘었다고 밝혔다. 해당 행사는 매월 첫 번쨰 월요일에 시즌 인기 상품 10개와 인기 브랜드 10개를 특가에 판매하는 행사다. 채널별로는 롯데백화점몰과 롯데마트몰이 작년 대비 크게 늘었고, 특히 행사 전날과 당일 유료 회원인 롯데오너스 가입자 수도 큰 폭으로 늘었다고 밝혔다. 최근 이베이코리아의 스마일 클럽과 같이 온라인몰에서 유료 회원을 모집하여 혜택을 주는 방안이 확산되고 있다. 단순한 노출 가격만으로는 경쟁이 어렵기 떄문에 특가, 이벤트, 배송 등에서 차이점을 두기 위함일 것이다.
728x90
반응형
'투자 공부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물류/유통] CJ대한통운, 소형 택배 분류 자동화 시스템 구축 (0) | 2020.09.10 |
---|---|
[이커머스] 네이버, 카카오 풀필먼트 사업 확대 (0) | 2020.09.10 |
[물류/유통] 하림, 양재 도시첨단물류단지 투자 (0) | 2020.09.09 |
[드론] 한글과컴퓨터 그룹, 드론 전문기업 인스페이스 인수 (0) | 2020.09.09 |
[뮬류/유통] 온라인 새벽배송의 숙제 - 물류센터 확보 (0) | 2020.09.09 |